FOOD

치킨 피자 프랜차이즈 신메뉴 후기, 교촌 블랙시크릿 치킨 그리고 후라이드참 잘하는짐(후참) 눈꽃치즈 & 허니버터 치킨, 청년피차 더블 시크릿

뭉이지기 2023. 1. 4.
반응형

지난주가 연말이라 그런가 유난히 치킨 과 피자를 많이 먹은거 같아요. 요새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워낙 많아지고 맛도 다양해져서 예전처럼 양념치킨이냐 후라이드냐의 문제가 아닌듯. 시즈닝치킨부터 가끔식 실험인지 반재미인지 모를 신호등 치킨까지 어느새 분식집 메뉴판 보다 치킨집 메뉴판이 더 다양해진거 같네요.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치킨을 많이 사랑한다는 이야기겠죠? 오늘은 지난주 먹었던 치킨중 프랜차이즈 신메뉴들 후기를 남겨봅니다.


중화풍 느낌의 교촌 신메뉴 블랙시크릿 치킨

교촌 치킨하면 역시 레드콤보! 그런데 지난번 나온 신메뉴인 블랙시크릿 치킨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레블반반이라는 메뉴가 나와서 먹어봤습니다. 레드 오리지널이야 뭐 맛없을 수 없어! 적당히 칼칼한게 역시 교촌 주력메뉴구나 싶더라구요. 블랙시크릿 치킨의 경우 다른 프랜차이즈 치킨인 푸라닭 치킨과 비쥬얼적으로 많이 닮아 있습니다. 검정색 치킨은 흔치 않으니까요.

근데 막상 먹어보니 맛은 꽤 다른 느낌입니다. 일단 향이나 맛이 중화풍인데 적당히 단짠 단짠한게 특유의 중화요리 향만 취향에 맞는다면 적당히 맛있게 먹을거 같습니다. 먹을수록 그냥 먹기 보다는 밥반찬으로 먹으면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다음에 또 먹게 된다면 뼈치킨 보다는 순살로 블랙시크릿을 먹으면 더 맛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블랙시크릿 치킨은 순살로 먼저 나오고 후에 뼈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애당초 처음 모델은 깐풍기나 닭강정 스타일이 아니었을까 생각이 드네요.


맛이 없는건 아닌데...너무 달아 후참 눈꽃 치즈 치킨 / 스위트 허니버터 치킨

후라이드 참 잘하는짐, aka.후참. 진짜 후라이드 치킨은 정말 괜찮은듯. 허나 이번에 새로 나온 신메뉴 치킨들은 솔직히 제취향이 아니었네요. 겨울시즌을 노리고 눈꽃치즈치킨 과 스위트 허니버터 치킨이 나왔길래 둘다 반반으로 해서 먹어봤는데 시즈닝 치킨 중에서도 너무 달아요... 아무리 요즘 단짠이 대세라지만 좀 과하다는 느낌? 먹다보면 이게 안에 들어 있는게 치킨인지 아님 다른 고기인지 생각이 안날 정도로 닭맛은 사라져있고 그냥 식감과 단맛만 남아 있어서 많이 아쉬었습니다.

무엇보다 시즈닝가루가 튀김옷에 묻으면서 바삭한 후참 특유의 맛이 너무 사라졌어요. 차라리 시즈닝을 각자 뿌려먹을 수 있게 따로 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bhc의 뿌링클 치킨이 히트한 이후 너무 많은 프랜차이즈 치킨집들이 너도 나도 시즈닝 치킨을 내놓는데 약간 과도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도우가 두겹? 청년피자 더블시크릿피자

마지막으로 청년피자, 요즘에는 청피라고 줄여서 많이 부르는듯? 청피의 신메뉴는 더블 시크릿 피자인데 피자 도우가 위아래로 있고 안에 내용물을 감싸고 있어서 깔조네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토핑자체는 치즈와 돼지고기만 들어 있는데 치즈종류가 5가지 들어간다고 해요.

장점은 빵이 차지하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꽤나 든든합니다. 평소 한판 다먹어치우는편인데 요건 세조각 정도 먹으면 꽤 배부르더라구요. 단점은 피자느낌 보다는 피자빵 느낌? 디핑소스가 없으면 너무 밋밋한것도 아쉽습니다. 광고에서는 겉바촉속이라는 말을 많이 했지만 솔직히 바삭이라고 느끼기에는 좀 부족했어요. 기존 피자와 완전히 다른 느낌의 피자라서 호불호가 좀 갈릴거 같습니다. 차라리 안에 토핑에 들어가는 치즈양을 늘리는것도 괜찮을듯? 의외로 사이드로 먹었떤 베이크치킨은 양은 좀 적어도 맛있었다는?

아, 그리고 청피와 후참은 원랜 다른 블로그에서 광고 받았던 체험단입니다. 해당 블로그에서는 아무래도 단점을 언급하긴 어려우니 여기서라도 솔직후기를 남겨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