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합정역 가성비 프랜차이즈 맛집 2곳, 명륜진사갈비 무한리필(삼겹살/양념갈비) & 어사출또(매운탕 주문시 라면사리 무제한)

뭉이지기 2023. 1. 24.
반응형
이제는 양념갈비 외에도 삼겹살 & 프랜치랙도 무한! 명륜진사갈비 합정점

패밀리 레스토랑계 중 애슐리가 가장 가성비 측면에서 유명한 브랜드라면 고기 무한리필쪽에서는 역시 명륜진사 갈비가 가장 유명하죠. 작년인가 돼지갈비, 양념갈비 표기 및 광고관련 이슈로 문제가 되면서 전체적인 리뉴얼이 이루어졌는데 가장 큰 변화점 중 하나는 이제 맨 처음 나오는 숯불양념갈비 외에도 삼겹살, 프랜치 랙 등 다른 고기들도 무한으로 즐길 수 있게되었다는것입니다.

다만 지점마다 가격 및 셀프바, 제공하는 고기는 좀 다르더라구요. 보문 명륜진사 갈비의 경우 양념갈비를 제외한 삼겹살, 껍데기, 프랜치랙은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가는 방식이었고 합정 명륜진사갈비의 경우 직원에게 요청하면 가져다 주십니다. 셀프바의 경우도 보문은 프리미엄이라고 해서 간단한 샐러드바 음식이 있었고 합정점의 경우는 그냥 기존방식대로 쌈채소, 밥, 음료만 운영하는거 같아요.

대신  삼겹살이나 프랜치랙의 고기상태는 합정점이 더 좋았던거 같아요. 아무래도 셀프바 매대는 고기가 좀 마르기도 하고 온도관리부분도 떨어지니까요. 두 지점 일장일단이 있는거 같습니다.

 

추가로 합정점 직원분들이 바쁜 와중에도 테이블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더라구요. 그동안 명륜진사 여러지점을 방문했지만 말하기전에 먼저 와서 판갈아주신지점은 합정점이 유일한거 같구요, 고기간도 예전보다 단맛이 살짝 줄어서 저는 더 좋았던거 같아요. 이전에는 양념갈비만 먹어서 그런지 물리거나 생각보다 많이 안먹게되는데 리뉴얼 하면서 다른고기랑 섞어서 먹을 수 있고, 간도 적당해져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고기맛집이니 그런 표현을 하기는 좀 그렇지만 그래도 어른 두명이서 고기배부르게 먹으면 술안주겸 밥으로 먹기에는 여전히 가성비가 좋은 고깃집인것은 부정할 수 없네요

명륜진사 갈비 합정점 무한리필 가격 : 16500원(성인기준 숯불양념갈비/통삼겹살/돈마호크 무한리필 포함가격)

영업시간 : 낮 11시 30분 ~ 밤 11시

가성비 프랜차이즈 횟집 어사출또

노린건지는 모르겠으나 명륜진사갈비 합정점 바로옆에 딱, 횟집계의 가성비 브랜드 어사출또가 있더라구요. 어사출또도 지점이 진짜 많이 확장되었어요. 현재는 가격대가 전체적으로 올라서 예전만큼 막 엄청싼 횟집 느낌은 아니구요. 그냥 적당한 가격인데 메뉴가 많은? 횟집계의 김밥나라 같은 느낌이 더 큰거 같네요.

그래도 술안주로 먹기에는, 특히 배가 어느정도 부른 2차로 오기 딱 좋은 곳이 어사출도 같습니다. 회도 17000원 ~19000원 작은 사이즈가 별도로 있고(참고로 햄버거 보다 빨리나와요;;) 가장 저렴한 서더리매운탕의 경우 8000원에 꽤 푸짐한 건더기 그리고 라면사리가 무한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그냥 개인적인거긴 한데 어사출또에서는 비싼 횟감보다 그냥 무난한 광어,우럭같은 양식 횟감이 더 괜찮은거 같아요. 왜냐하면 요즘 제철이라고 하는 방어의 경우 아무리 싼집이라고 해도 가격대가 좀 있는편이고 그돈이면 차라리 고급횟집 가는게 더 이득인 느낌이랄까?

반응형

아 그리고 어사출또 합정역점 인기 짱많아요. 주말도 아니고 평일 낮에도 까딱하면 웨이팅할뻔 했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 기다리시는거 싫으시면 시간 좀 여유롭게 잡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영업시간 : 11시 20분 ~ 새벽3시, 주말(금요일/토요일) 새벽 3시 30분까지

주요 메뉴 : 광어 17.~ / 우럭19.~/연어25.~/농어45.~ / 소방어 30.~ / 대방어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