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치킨 햄버거(징거버거,트위스터) 칼로리 알아보기, 케이에프씨가 치킨은 맛있지!(신메뉴 블랙라벨치킨 포함)
햄버거는 좀 그래도 치킨은 맛있어! KFC
국내 인지도 있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하면 누구나 3개 브랜드,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을 먼저 떠올릴것 같습니다. 케이에프씨도 분명 인지도가 있지만 아무래도 치킨에 집중된 느낌이다 보니 햄버거 패스트푸드하면은 바로 떠오르지 않는거 같아요.
하지만 의외로 해외에서는 맥도날드나 버거킹보다 더 인기 많은때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소고기를 금기하는 나라가 많은데다 닭고기는 유일하게 종교적으로 금기하는 나라가 없어서 그런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해외에서 만난 KFC의 경우 메뉴 가짓수도 훨씬 많았습니다.
그리고 좀 비싸긴 해도 매콤 짭쪼름한 케이에프씨의 크리스피치킨은 꽤 맛있는 편이죠. 오늘은 케이에프씨의 주메뉴 칼로리(치킨버거, 징버거버, 크리피스치킨 등)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FC 세트 및 단품 메뉴 칼로리
가장먼저 KFC의 주력메뉴라 할 수 있는 치킨 칼로리 입니다. 저는 늘 베이스가 핫크리스피치킨이다 보니 오리지널 치킨은 먹어봅ㄴ 적이 없네요. 현재 오리지널치킨, 핫크리스피치킨,갓양념치킨,뉴갓쏘이치킨 등 4가지 종류가 있는데 칼로리 부분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네요. 가장 칼로리가 적은건 뉴갓쏘이치킨 249칼로리, 가장 높은건 오리지널 271칼로리 입니다. 단 갯수가 아니라 100g당 칼로리인데요. KFC의 경우 치킨주문시 부위가 랜덤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아마 실질적으로는 부위별로 칼로리가 좀 다르겠죠?
그리고 위의 4가지맛의 일종의 프리미엄 개념인지 블랙라벨 치킨이 출시되었는데요. 역시나 칼로리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쪽은 반대로 오리지널 블랙라벨 치킨이 가장 칼로리가 낮은 207칼로리, 가장 높은은 갓양념블랙라벨치킨 298칼로리로 열량이 가장 높습니다.
맥날에 빅맥이 있다면 케이에프씨에는 징거버거가 있죠. 징거버거 칼로리는 472칼로리, 타워버거는 640칼로리, 가장 열량이 높은 햄버거는 플랙라벨폴인치즈버거 711칼로리로 햄버거 하나가 식사 한끼 분량의 열량입니다. 트위스터의 경우 빵부분이 또띠아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칼로리가 가장 적네요.
그외 불고기버거, 핫치즈징거버거 등 기존 메뉴에 어레인지된 버거들이 있구요. 이쪽에스는 스콜쳐버거플러스가 가장 높은 열량인 791칼로리를 자랑하네요.
세트메뉴의 경우 편차가 좀 있는데 콜라를 제로콜라로 하느냐 마냐에 따라서 좀 갈리는거 같아요. 최대 칼로리는 1871칼로리로 거의 2끼 분량의 칼로리네요.
사이드 메뉴에서는 아무래도 가장 많이 먹는 감자튀김인 케이준 후라이, 라지가 253칼로리로 생각보다 열량은 낮은편입니다. 물론 세트로 햄버거와 함께 먹으면 웬만하면 1000칼로리는 오버할거 같네요.
그나마 칼로리를 줄일 수있는 방법은 제로음료를 선택하는 것이죠. 요즘에는 패스트푸드는 물론이고 일반 식당에서도 제로음료(제로콜라,제로스프라이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다이어트 하실분들은 열량을 잘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